Profile

youngsouk

youngsouk

응용프로그래밍 화면 구현 - 웹사이트 계획서

1. 내가 만들고 싶은 웹사이트의 주제

제가 만들고 싶은 웹사이트의 주제는 소스코드&악성코드 분석에 관한 기술 블로그입니다. 

 


2. 주제를 선정한 이유 및 개발 목적

제가 이 주제를 선정한 이유는 먼저, 제가 소스 코드를 분석하는 글들을 제 블로그에 올렸었는데 평소에 제 분석글의 가독성과 편의성이 너무나도 떨어진다고 느겼습니다. 그래서 열심히 고민하고 있었는데 제가 때마침 프로그래밍에 관심이 있어서 아래 링크에 들어가게 되었습니다.

https://opentutorials.org/course/1

 

생활코딩

hello world 생활코딩의 세계에 오신 것을 환영합니다. 생활코딩은 일반인들에게 프로그래밍을 알려주는 무료 온라인, 오프라인 수업입니다.  어떻게 공부할 것인가를 생각해보기 전에 왜 프로그래밍을 공부하는 이유에 대한 이유를 함께 생각해보면 좋을 것 같습니다. 아래 영상을 한번 보시죠. 온라인 강의 소개 입문자의 가장 큰 고충은 '무엇을 모르는지 모르는 상태'일 겁니다. 온라인에는 프로그래밍을 익히는 데 필요한 거의 모든 정보가 있지만, 이 지식들은

opentutorials.org

그런데 이 홈페이지에서의 수업에 관한 의존도를 나타내고 있는 지도에서 영감을 받았습니다. 그래서 저런 자료구조를 이용해서 함수들간의 호출관계나, 악성코드 분석글의 분류에 대해서 표현을 하면 가독성과 편의성 모두 뛰어날 것이라고 생각했고, 개발을 해보아야 겠다고 결심을 했었습니다. 하지만 그 뒤에 다른 급한 일 때문에 제대로 개발을 해보지 못했고, 그래서 이번 기회에 제대로 제 기술 블로그를 만들어 보고 싶다는 생각을 하게되었습니다. 

 그리고 또 다른 이유는 티스토리를 사용할 경우 보호글이 제대로 동작하지 않고, 또 자율성이 비교적 떨어지기 때문입니다. 티스토리에서는 공개글이었다가 보호글에 전환된 글은 보호글의 내용이 브라우저에서 캐시된 결과로서 노출되게 되는데 그래서 완벽히 보호가 되지 않습니다. 그리고, 디자인이나, 배치, 정보 처리 방식 등을 조절할 수 있는 정도 제가 직접 웹을 개발할 때와, 티스토리를 이용할 때 확연히 차이가 나기 때문입니다. 이 부분을 문제라고 생각한 이유는 티스토리에서 제가 사용하는 디자인과 메인페이지 등이 마음에 들지 않는 것이 아니지만 제가 원하는 것에 2% 부족하다가 느끼고 있었기 때문입니다. 또한 글이 많아질 경우에 발생할 수 있는 지연도, 최적화 시켜서 줄이고 싶기 때문입니다.


3. 개발 일정 정하기 (수정중)

4월 3주차 - 계획서 작성

4월 4주차 - 스토리보드 작성 & 문법 공부

5월 1주차 - 개발 시작